크로아티아에서 전하는 소식2
안녕 하세요 온유네 가정 인사드립니다. 주님은혜가 댁내에 늘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9월 21일 새벽 비행기를 타고 다음 날 카타르에 도착하여 비행기를 갈아타고 드디어 주님은혜로 온 가족이 9월 22일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에 잘 도착했습니다.
돌아보면 모든 것이 다 주님의 은혜였음을 고백합니다. 다음과 같이 저희 가정 소식을 전합니다.
1. 크로아티아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11월 13일 파리테러로 많은 사람이 죽었고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마저 테러가 발생할지 몰라 비상이 걸렸습니다. 물론 한국도 테러를 조심해야 하고 이곳 크로아티아 역시 테러로부터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다음은 크로아티아 한국 대사관에서 온 메일 중에 일부입니다.
2. 프랑스 파리 테러 이후, 과격 테러 조직들이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의 웹사이트 등을 통해 무자비한 테러 공격을 경고하는 등 테러 공격 위협이 계속되고 있어 유럽 각국들이 경계 및 보안조치를 강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이와 관련, 크로아티아 및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에서 거주 또는 여행중인 분들께서도 언제 어디서든 테러 발생 가능성이 있음을 유념하시어, 늘 경각심을 유지하는 등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은 물론 크로아티아에서 결코 테러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요즘 유럽은 난민을 받아들이는 것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뉴시스 기사 2015. 11.14 이수지 기자
[국제 핫이슈]크로아티아까지 우파 정권 총선 승리…유럽 우향우 가속
【서울=뉴시스】유럽 내 중동에서 유입되는 난민이 반감이 확산한 가운데 난민이 서유럽으로 가는 '관문'인 발칸반도 국가 크로아티아에서도 지난 8일(현지시간) 총선에서 이민 반대 정책을 내세운 중도우파 야당이 승리했다.
이날 총선 결과, 중도우파 성향의 크로아티아민주동맹(HDZ)이 이끄는 야당 연합이 조란 밀라노비치 총리가 이끄는 중도좌파 집권당 사회민주당(SDP)을 누르고 최다 득표해 제1당의 자리에 올랐다.
HDZ는 밀라노비치 정권의 난민 유입 허용을 비판하면서 집권하면 국경에 울타리를 설치하고 병력을 배치해 난민 유입을 막을 것을 시사해 왔다.
크로아티아 뿐 아니라 유럽 곳곳에서 우파 정당이 난민 친화적 좌파 정권을 밀어내고 속속 집권에 성공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5일 폴란드에서는 '7000명의 난민을 수용하겠다'는 현 정부 정책에 공개 반대하는 등 난민 혐오 정서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보수 성향의 '법과정의당'(PiS)이 압승을 거뒀다.
지난달 18일 총선을 치른 스위스에서도 반 이민 정책을 내세운 극우 성향국민당(SVP)이 승리하고, 오스트리아, 덴마크, 프랑스, 스페인에서도 반이민 정책을 앞세운 극우정당이 득세하는 등 유럽 내 난민을 반대하는 기류가 확산하고 있다.
지중해를 건너다가 물에 빠져 죽는 사람이 다시는 없기를 바라며 아울러 EU지역 난민들이 속한 나라가 안정되기를 바랍니다.
언젠가 이 나라 카톨릭 교회를 들어가 보았는데 말로 표현하기 힘들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하실 것입니다.
( 이 나라 성당 )
모든 천사들은 영인데 천사도 보입니다. 교회가 한마디로 혼란하고 이상했습니다.
여기는 분명 복음이 필요합니다. 우리 신앙의 근거는 하나님 말씀임을 믿습니다. 이 나라 곳곳에 복음이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저희 가정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 믿게 되기를 바라오니 잘 준비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2. 크로아티아는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저희 가족은 현재 수도인 자그레브에 사는데 아름다운 환경을 가진 나라입니다. 도시도 깨끗하고 사람들도 친절합니다.
언젠가 제가 프린트를 해야 해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물어 보았는데 그중에 남자 한분이 프린트 하는 곳까지 함께 가 주었습니다. 일행은 잠시 기다리라고 하구요. 또한 저희 가족이 식당을 찾고 있었는데 누군가가 함께 식당까지 안내해 준적도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참 친절하다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경치도 좋고 인심도 좋은 나라입니다. 카톨릭이 강한 나라여서 열심히 복음을 전하는데 힘써야 하겠습니다.
3. 주님은혜로 이사 했습니다. 선배 목사님의 도움이 너무 컸습니다.
저희는 한국에서 미리 예약한 게스트 하우스에서 집을 구할 때 까지 머물렀습니다. 도착한 다음날 수도에서 2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서 대학원 선배님께서 오셔서 자그레브 대학교 부속 어학당 등록을 도와주셨고 경찰서도 함께 가 주셨습니다. 이곳은 거주증 등록을 경찰서에서 합니다. 정말 고마우신 분이시고 지금도 교제하고 있습니다. 영어가 부족하지만 이곳에 온 첫날 휴대폰 칩을 사서 개통했습니다.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현지어를 배워야 함은 두말할 나위 없습니다. 집을 구하는 것이 쉽지 않았으나 아ㅇ내와 제가 열심히 찾아서 집을 구했습니다. 10월 2일 날 지방에 계신 선배 선교사님께서 다시 수도에 오셔서 저희 가정이사를 도와주셨고 집 주인과 계약서를 쓰고 경찰서에 가서 거주증을 받기 위한 서류 작성 모두 도와 주셨습니다. 선배님의 도움으로 이사를 하고 집 계약서를 쓰고 경찰서에 가서 거주증을 얻기 위한 서류들을 작성했습니다. 정말 주님의 은혜로 집을 구해서 이사를 했습니다. 도와주신 선배 목사님께도 너무 감사합니다.
4. 온 가족 장기 비자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저만 어학당에 등록했습니다. 제가 등록하면 온 가족 동반 거주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기에 경찰서에 온 가족 거주증을 신청해서 온 가족 거주증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거주증 유효기간은 어학당 수업이 끝마치는 내년 1월 30일 까지입니다. 크로아티아 어학당 홈피에는 내년 semester courses 코스는 언제인지 나와 있지 않습니다. 비자 문제가 해결되어야 거주 할 수 있고 어학도 공부할 수 있고 선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자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는 비영리 단체를 만들기로 마음먹고 기도하며 추진 중에 있습니다. 한국의 문화 이해라는 비영리 NGO를 만들려고 추진 중입니다. 교육 쪽으로는 까다롭다 하기에 문화 쪽으로 접근해서 NGO를 만들려고 합니다.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언어는 필수이기에 한국어를 배우기 원하는 사람에게 무료로 한국어를 가르쳐 줄 마음입니다. 한국의 문화 이해라는 비영리 NGO를 만들려는 목적은 이 단체를 통해 지혜롭게 크로아티아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입니다. 결코 영리 목적이 아닙니다. 비영리 단체가 이 나라에 등록되면 온 가족 장기비자가 해결 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래서 NGO가 세워지면 조금씩 사역을 하며 어학당에 다니면서 오히려 크로아티아 언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비자가 해결되지 않고서는 이곳에 머물 수 없기에 한국의 문화 이해라는 NGO를 만들어서 사역을 하고 어학당에 다니면서 크로아티아 언어에 집중할 마음입니다.
NGO를 만드는 방법은 주크로아티아 대사관 1등 서기관 겸 영사님께서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이곳 사람들을 위해 NGO를 만들고자 한다는 뜻으로 메일을 대사관에 보내니 영사님을 언제 한번 만나보라고 해서 영사님을 만나 NGO에 대해 설명을 하니 영사님께서 NGO 만드는 방법을 상세히 적힌 프린트 종이을 주셨습니다. 대사관에서도 개인적인 일은 안 도와 주지만 목적이 분명하기에 정보를 주신 것으로 여겨집니다.
제가 아는 어느 목사님은 중국에서 바리스타를 하고 계십니다. 왜 일까요?
잘은 모르나 비자 때문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나라에 한국어 학원이 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대학생 중에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들도 만나 보았습니다. 어떤 대학생은 한국 드라마도 압니다. 그러므로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한국어를 알려주면서 지혜롭게 복음을 전하고자 NGO를 만들고자 하오니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지방에 계신 선배 목사님께서 역시 수도까지 오셔서 저와 함께 지방에 있는 변호사 사무실까지 함께 가 주셨고 지금도 도와주고 계십니다. 이 나라에 한국의 문화 이해라는 NGO 허가가 나면 장소를 구해야 합니다. 월 임대료가 필요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도할 따름입니다. 아내는 문예창작을 전공했고 외국인 상대 한글 교원 3급을 수료했습니다. 저는 부족하지만 논문쓰는 것을 배웠고 연습들을 해 보았습니다. 오직 은혜로 NGO가 허락되고 온 가족 장기비자를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주님은혜로 한국의 문화 이해라는 NGO가 등록되고 온 가족 장기비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합심기도를 부탁합니다.
5. 온 가족 건강하고 가정 교사를 잘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첫째 온유가 유치원에 다녀야 하기에 아내와 제가 찾았습니다. 쉽지 않았습니다. 기도도 부탁했습니다. 그래도 집에서 가까운 곳에 주인 아주머니와 함께 갔는데 종일반이나 반일반이나 유치원비는 똑같다고 하셨습니다. 현지인은 싼데 저희는 외국인이라 비쌌습니다. 그런데 그 유치원에 다시 주인아주머니가 전화를 하니 왠일일까요? 반일반 유치원비는 좀 싸게 해 주신답니다. 그래서 그곳에 다니고 있습니다. 정말이지 은혜입니다. 그래서 제가 아침마다 온유와 버스를 타고 좀 걸어서 온유를 데려다 줍니다. 아내가 두 아이를 돌보기에 어학당에 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정교사를 구해 언어를 배우고자 합니다. 믿는 분이고 크로아티아어와 영어를 잘하는 성실하신 분을 만나 배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잠시 여유를 내서 )
다음과 같이 저희 가정 기도제목을 보냅니다.
1. 주님 카톨릭이 강한 이 땅에 바른 복음이 널리 전해지게 하여 주소서!!
테러로부터 전 유럽과 크로아티아와 저희 가족을 지켜주시도록
EU지역 난민들 문제가 잘 해결되어 지도록
2. 주님 더욱 사랑하고 영혼 더욱 사랑하는 가정 되게 하여 주시고 날마다 깨어 기 도하고 말씀 보는 가정 되게 하여 주소서!!
3. 주님은혜로 이곳에 NGO(한국의 문화 이해)가 세워지고 온 가족 장기 비자를 NGO를 통해 잘 받도록
4. 아내와 제가 열심히 공부해서 크로아티아어와 영어에 능통해서 크로아티아 선교 에 잘 준비 되도록(크로아티아어와 영어를 잘 하시는 좋은 가정교사를 저희 가 정에 부쳐 주시도록)
5. 저희 가정을 통해 이 땅에 많은 사람들이 주님 믿도록, 현지 사역자들이 세워
지도록, 교회들이 세워지도록
6. 온 가족 늘 안전하고 건강하도록, 특히 온유가 화평이가 건강하게 잘 자라나도 록(온유 화평이가 열심히 공부해서 한국어와 크로아티아어와 영어에 능통한자 되도록)
7.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는 더 많은 교회와 후원자님을 부쳐 주시도록(결코 꾸지 않고 주고 섬기는 복의 가정이 되도록)
8. 전주 안디옥 교회를 비롯해서 후원하는 모든 교회와 모든 개인 후원자님 더욱 복 주시도록
9. 이 나라에 계신 한국 선교사님들과 한국 분들을 지혜롭게 잘 섬기도록
이곳은 요즘 많이 춥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계절이 있는 것이 복이라는 것을 체험을 통해서 알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EU지역에 있는 난민들은 어떨까요? 이 문제가 주안에서 잘 해결되어 지기를 바랍니다.
온 가족 감기 조심하시고 저희 가정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다음 달이면 주님이 오신 날이네요. 주님은혜로 날마다 승리하시고 평안하시기를 바랍니다.
GOD BLESS YOU!!
2015.11월22일 자그레브에서 강정훈,한진희,온유,화평올림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