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에서 전하는 소식11
한 진희 선교사 (초 교파 바울 선교회 선교사, hjh2029@hanmail.net 현지 연락처:+385 99 500 3266)
크로아티아는 이제 가을 날씨입니다. 이제 가을 잠바를 입고 다녀야 하는 날씨가 되었습니다. 열매 맺는 이 가을 기도하시는 것들이 응답되는 이번 달 되시기를 바랍니다.
크로아티아에서 온유네 가정 인사드립니다,
구 유고연방에서 독립한 크로아티아
한 나라를 알기 위해서는 역사를 알아야 하는데 크로아티아에 대해서 알기 위해서는 유고슬라비아에 대해 연구해야 하므로 유고슬라비아에 대해 알아보다가 새로운 사실을 알았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동 슬라브인들이 사는 곳입니다.
그러면 과거 유고슬라비아에서는 누가 살았을 까요? 역시 슬라비인들입니다.
여기서 제가 새로 알게 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고슬라비아는 "남(南) 슬라브인들의 땅"이란 뜻이다.(출처:위키백과)
우크라이나 언어로 점심인사는 인사가 도브리 덴입니다. 크로아티아 언어로 점심인사는 도바르 단입니다. 비슷합니다. 왜냐하면 같은 민족이기 때문입니다. 유고슬라비아에서 독립한 나라들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크로아티아입니다. 그리고 유고슬아비아 내전을 알아보다가 다음과 같은 것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내전〉
1992년 4. 1일 –1995년 12. 14일.
인구 450만 명의 보스니아는 이슬람계 43%, 세르비아계 32%, 크로아티아계 17% 등 다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이슬람계와 크로아티아계가 독립을 강행하자 세르비아계는 민족별 분리를 주장하여 무장 반란을 일으켰다. 이 지역의 내전은 다른 민족에 대한 '인종청소'의 양상을 띠어 방화·살상·강간이 자행되어 1995년까지 25만 명이 목숨을 잃었다.
출처: 유고슬라비아 내전 (두산백과)
코소보 내전(1998년 2월 28일 –1999년 6월 10일)
알바니아계 주민들이 1998년 3월 분리ㆍ독립을 주장하며 세르비아 경찰을 공격하면서 시작되었다.
세르비아 정부는 이에 대한 보복으로 알바니아계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른바 '인종청소'를 벌여 1999년 1월까지 약 30만 명의 난민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진다.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박문각)
발칸반도는 내전들이 있었고 내전 중에 끔찍한 내전들이 일어나기 했던 곳입니다.
지금도 크로아티아와 세르비아는 사이가 안 좋습니다.
유럽의 화약고 라는 불리는 발칸반도는 다양함 민족과 종교가 혼재하고 있어서 지금도 갈등의 소지는 있습니다.
결코 발칸반도에 전쟁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주님께서 크로아티아를 늘 안전하게 지켜 주시기를 바랍니다.
민족이 다르고 종교가 다른 발칸지역에 주의 복음이 널리 전파되기를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부코바르 금수탑 ( 초기 충돌의 상징으로 남아 있다.):크로 아티아 독립전쟁 기간에 파괴되어짐.
한글학교
저희 NGO는 한국 문화의 이해라는 비영리 법인입니다. 저희 협회에서 하는 중요한 일은 무료 한글학교 입니다. 저희 협회 회계처리는 현지 회계사무실에서 합니다.
한글학교를 통해 관계를 잘 맺고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9월 9일 한글학교 오리엔테이션을 합니다. 등록을 하고 반을 나누고자 합니다. 자그레브 대학교와 이 나라 교육대에 포스터를 부쳤고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연락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리엔테이션 때 오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한글학교는 레벨별로 수업이 있기 때문에 한국인 선생님이 필요합니다. 은혜로 사무실을 재계약해서 사무실에서 수업을 할 예정입니다.
협회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의 기도가 필요합니다.
협회 운영교회를 부쳐 주시도록 기도했지만 한 교회가 협회를 운영을 할 수도 있으나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래서 생각하고 기도하는 있는 것이 협회 후원이사님들입니다. 은혜로 저희 협회에 이사님들을 부쳐 주시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직 한분의 이사님도 없지만 저희 협회의 존재목적을 이해하고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시는 이사님들을 부쳐 주시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사무실에서 한글학교를 하기를 바랍니다. 일 년치 월세와 관리비를 이미 지불했고 내년 5월에 재계약을 할지 나갈지 주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과거 공부한 학생들도 다시 올 것입니다. 예배를 통해 복음을 이미 들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희 무료 한글학교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협회 후원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어떻게 후원하는지 알리기 위해 기록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
1. 정기 후원 이사(한글학교를 위해 운명을 함께 해 주시는 분):
한글학교 운영이사님으로서 한글학교를 위해 저희 가정을 위해 후원 해 주시는 분입니다.
① 한글학교를 위해 운명을 함께 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는 분(저희 협회는 비영리 법인입니다.)
② 매달 협회를 위해 10만원을 후원해 주시고 저희 가정을 위해 6만원을 매 달 후원해 주시는 분. 총
16만원을 후원해 주시는 분.
③ 후원 방법 : 후원계좌:110-272-750013 신한은행 한 진희
아내 신한은행 계좌로 총16만원을 후원해 주시는 분
【10만원은 협회를 위해, 6만원은 저희 가정을 위해 사용 할것입니다.
가능하면 은행 자동이체를 바랍니다.
최소 이사님 10분을 모집하고 있는데 (결코 쉽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한글학교 사역을 하기 위해서는 기도는 물론 정기후원이사님이 꼭 존재하기를 바라나
아직 한 분의 이사님도 계시지 않습니다. 정기후원이사님들이 세워지기를 기도해
주 시기 바랍니다. 후원하시기 전 꼭 이사님이 되어주시겠다고
카톡 (제 카톡 아이디kang0091) 이나(hun9695@naver.com) 이메일로 연락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관이나 교회 또는 교회의 구역에서 합의 후 목사님 또는 기관장이나 구역장님께서 이사님이 되셔도 됩니다. 】
④ 협회 운영 : 협회의 운영과 정책, 방향등을 이사님들과 함께 기도하고 상 의 합니다.
4년에 한번 저희 가족이 바울선교회 수련회에 참 석 하기 위해 한국에 가면 이사회를 한국에서
할 마음입니 다. 선교사는 주안에서 다 주고 오는 것이기에 크로아티아와
협회를 위해 함께 기도 할 것입니다.
⑤크로아티아 소식: 후원해 주시는 이사님 혹은 교회 혹은 단체는 현지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는
이메일 주소를 꼭 제게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강 정훈 선교사 메일 주소 hun9695@naver.com, 카톡아이디:kang0091)
2. 정기 후원자님
① 한글 학교와 저희 가정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매달 최소 만원을 후원해 주시는 분.
②후원 방법 : 후원계좌:110-272-750013 신한은행 한 진희
매달 만원 이상 후원해 주시면 필요한 곳에 쓰겠습니다.
( 2017년 1학기 종강 예배 후 윷놀이 )
비자
현재 온 가족 비자 심사중입니다. 일년에 한번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협회를 통해 비자를 받는데 변호사님께서 일해 주십니다. 비자를 받아야 사역을 할 수 있습니다. 온 가족 비자 심사를 잘 통과하고 관련 서류들을 잘 받고 새로운 신분증을 잘 받도록 꼭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전도
시간을 내서 전도지와 미니 휴지를 가지고 전도하고 있는데 전도를 하고 난 후에는 왠지 기쁨이 있습니다. 해 보신 분은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언젠가 학교에서 전도하고 있는데 학생이 돈을 줄려고 하는 적도 있었습니다. 물론 안 받았지만 언젠가 거리에서 전도하는데 어떤 아줌마가 돈을 원하느냐고 행동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제가 옷도 다 찢어진 것도 아니고 그래도 단정하게 하고 다닐려 노력하는데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앉아서 친구를 기다리다가 전도지를 읽어보고는 저를 보고 계속 웃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전도지 첫 문장은 구원 받았습니까? 시작합니다. 어떤 사람은 전도지를 휴지를 받았다가 다시 돌려 준 사람도 있습니다.
전도지에 궁금한 것이 있으면 제 메일로 문의 하라고 기록하였는데 분명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전도지를 읽고 제게 메일을 주기를 바랍니다.
온유네 소식
크로아티아는 가을에 학기를 시작합니다. 그래서 온유는 현지 초등학교에 9월 5일에 첫 수업을 했습니다. 유치원 친구들이 같은 반에 있어서 감사하고 아침 8시에 학교에 첫 수업이 시작합니다.
화평이는 다섯 살인데 9월1일에 현지 유치원 반 일반에 들어가서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온유를 집으로 데리고 오기 위해 제가 화평이를 데리고 온유유치원에 자주 가서 인지 화평이는 유치원 선생님을 잘 압니다. 온유와 화평이가 현지어를 잘 배우고 친구들과 잘 사귀고 학교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국어는 아내와 제가 관심을 가지고 가르쳐야 합니다.
오늘 비가 와서 다섯 살 화평이를 데리고 유치원에 가다가 화평이가 그만 넘어졌습니다. 그래서 화평이 에게 제가 뭐라고 했는데 어리지만 제가 더 잘 돌봐주었어야 했는데 미안했습니다. 넘어졌지만 울지 않고 금방 일어나서 다시 유치원에 갔습니다. 앞으로 눈도 올 텐데 제가 더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두 아이 모두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잃지 말고 언어들을 잘 배우고 전도하는 어린이, 주의 뜻을 이루어 드리는 신실한 주의 자녀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내와 저는 크로아티아 언어가 부족합니다. 어학을 배우려면 어학당에 다녀야 합니다. 때를 따라 필요들이 채워지기를 바랍니다. 언어를 더욱 열심히 하고자 하오니 언어에 대한 열심과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먼저 주 은혜로 사역하고 있고 저희 온 가족 지내고 있습니다. 또한 주께서 좋은 분들을 저희 가정에 부쳐 주셔서 감사하고 많은 분들의 기도와 사랑에 감사합니다.
변함없이 기도해 주시는 후원교회들 그리고 한국 경기가 어려울 텐데 힘드시지만 멋진 분들의 기도와 사랑에 고맙습니다.
어려운 순간에 도와주신 장로님들 그리고 과거 부터 한결 같이 사랑해준 좋은 친구.
그 외에 기도해 주시는 고마우신 분들.
주님은혜를 기억하고 많은 분들의 기도와 사랑을 기억하고 열심히 사역하고자 합니다.
온유네 기도제목
저희 기도제목을 보내오니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1. 예수님 더욱 사랑하고 주안에서 영혼 더욱 사랑하는 가정 되도록 주님말 씀을 매일 잃고 주님뜻을 이루어 드리는 가정 되도록
2. 크로아티아에 널리 복음이 전파되고 수많은 사람들이 주님을 영접하도록 결코 이 나라에 테러가 일어나지 않도록 늘 크로아티아를 지켜 주시도록
3. 한글학교가 복음의 통로가 되어 한글학교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주님 믿고 주의 제자가 되도록. 오리엔테이션 때 많은 사람들이 와서 끝까지 잘 듣도록
4. NGO 즉 협회(한국문화의 이해)를 운영해 주실 후원교회나 혹은 운영이사 님들 10분을 주시도록 아울러 많은 정기 후원자님들을 부쳐 주시도록
은혜로 계속해서 한글학교 사역을 할 수 있도록
5. 크로아티아 선교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크로아티아 선교에 저희 가 족을 써 주시고 은혜로 온 가족 늘 안전하게 지켜 주시도록, 또한 주 은 혜로 온 가족 늘 건강하고 언어의 지혜(한글,영어와 크로아티아어) 주시 도록( 온유 원형 탈모가 완치 되고 더 잘 먹고 표준 체중, 표준키가 되도 록, 좀 작습니다 )
5-1. 주 은혜로 온 가족 비자 잘 받도록(관련 서류들을 잘 받도록)
변호사님 께서 잘 처리 해 주시도록
6. 사역과 생활을 위한 기동력(자동차)를 속히 주셔서 복음과 도움이 필요한 지역에도 가고 잘 사용하도록
7. 저희 협회를 위해 기도해 주실 후원교회들과 기도의 동역자 들을 주시도록 한글학교 사역에 필요한 빔 프로젝트와 스피커를 주시도록
8. 때를 따라 필요를 채워 주시도록 (온 가족 어학 배우는데 필요한 경비,학 비 등등 주안에서 물질의 복 주셔서 주고 섬기는 가정되도록, 저희 협회와 가정을 위해 기도해 주시는 총 300개의 교회를 부쳐 주시고 총 3000명의 기도 동역자를 주시도록
9. 또한 후원해 주시는 모든 교회와 후원자님들 늘 건강하고 더욱 복 주시 도록 한국에 계신 가족 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더욱 복 주시도록.
주님은혜로 지금까지 저희 온 가족 살아왔습니다. 매일 은혜로 살아가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크로아티아는 이제 무더위는 지나갔고 가을입니다.
주안에서 하시는 일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크로아티아아와 한글학교 그리고 저희 가정을 위해 꼭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GOD BLESS YOU.
2017년 9월 7일 크로아티아에서
강 정훈, 한진희 선교사, 온유, 화평 배상
연락처: 강정훈 선교사 홈피 주소 http://cafe.daum.net/Croatia0691
(홈피에 들어오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사오니 회원 가입 후 기도해 주세요)
강 정훈 선교사(총신98회, 바울 선교회 선교사, 카톡 아이디 kang0091,이메일 주소 kang0091@hanmail.net 현지 연락처 : +385 95 721 3686)
한 진희 선교사 (초 교파 바울 선교회 선교사, hjh2029@hanmail.net 현지 연락처:+385 99 500 3266)
댓글0개